Search
🧑‍🎓

[연수여고] 인천대학교 법학과

출신학교
연수여고
입학대학
인천대학교
제가 이 수기를 쓰게 될 줄은 진짜 몰랐습니다... 고1때부터 감탄에 다니기 시작해서 대학생이 될 때까지 저를 지켜봐주신 한민쌤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있어요ㅋㅋㅋㅋㅋ
고1 1학기때 음악한다고 까부느라 수학 성적이 9등급이었나? 그랬을거에요 초딩,중딩 다 학원을 다니지 않았고 공부를 안했어서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조차 모르는 상태로 감탄에 상담을 받으러 갔어요.
학원을 다녀야겠다 생각은 했지만 아무 학원이나 막 다니고 싶진 않았고, 그러한 저한테 감탄은 딱 맞는 학원이라는 생각을 갖게 해줬어요. 처음 상담하러 가서 수준체크를 위해서 고1 문제를 풀었는데 10문제중에 1문제 겨우 맞추던 수준이었어요. 정말 참담했죠..?ㅋㅋㅋㅋ
그런 상태로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지만 노는게 더 좋았어서 학원도 잘 안가고 그랬죠ㅠㅠ 지금와서는 후회되지만 그때는 그랬어요. 맨날 놀러다니던 저를 그래도 학원에 오게 만들어준게 한민쌤이었고, 공부에 어느 정도 흥미를 갖게 해준것도 한민쌤이었어요.
수학은 싫었지만 한민쌤이랑 수다떠는게 좋아서 학원을 갔고, 안가면 잔소리 듣는게 싫어서 학원을 갔어요ㅋㅋㅋㅋㅋㅋ 그래도 3년동안 꾸준히 다녔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정도..?
한민쌤은 수학을 가르치실 때 남들과는 다르게 가르쳐주셨어요. 친구가 이거 어떻게 푸는거야? 라고 저한테 물어봐도 저는 한민쌤한테 배운 요령대로 풀었기 때문에 교과서에 적혀있는 공식대로만 푸는 친구는 이해할 수 없었을거에요.
한민쌤이 수업하면서 공식 외우라고 한건 정말 손에 꼽을 정도..? 설명해도 이해할 수 없는 내용만 어쩔수 없이 공식을 외우라 하신거고 나머지는 공식이 아니라 접근하는 방법, 푸는 요령등을 알려주셨어요.
그런 교육이 저는 제일 도움이 됐다고 생각해요.

공식 외우는 교육이 아니라 접근부터 천천히 알려주시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수학에 흥미가 없고 공식 외우는 것이 싫으시다면 무조건 감탄에 오세요.
9등급이었던 제가 결국 수능 나형 3등급을 받았고, 킬러 문제인 20,21,29,30 빼고는 다 맞출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정말 놀랍죠?
일주일에 한번씩 학원을 갔던 저도 이렇게 성적이 올랐는데 일주일 다 꾸준히 학원가서 공부하고 열심히 노력하신다면 얼마나 성적이 오르실지 정말 궁금하고 부럽습니다! 저도 고등학생때로 돌아갈 수 있다면 감탄에서 맨날 살면서 공부만 했을거에요ㅜㅜ 그럼 아마 1등급은 나오지 않았을까요..ㅎㅎ
그리고 수학 성적 올리는 것 뿐만아니라 한민쌤은 아직까지도 저의 정신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고, 존경하는 분이세요. 힘든 고등학생 생활과, 여러 가지 개인적으로 힘들었던 사정들까지 다 들어주시고 고민상담 해주시고 그러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진로 상담에도 제일 도움이 많이 되셨어요! 주변에 이러한 어른이 없어서 힘든 일 있어도 얘기할 사람이 없었는데 한민쌤이 저에게 그런 분이 되어주셨어요. 꿈만 크고 공부는 하지 않았던, 정말 철없었던 저를 살펴주시고 챙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한민쌤 ㅎㅎ 제가 인천대 법학과에 올 수 있었던 것은 전부 한민쌤 덕분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처음에 감탄 홍보 노트를 보면서 이러한 수기는 전부 지어낸 얘기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제가 겪어보니까 찐이었습니다..!
한민쌤은 아직까지도 교육에 대해서 진심이신 분이고, 항상 자신을 더 발전시켜서 학생들의 성적에 더 많이 도움을 주고싶어하는 분이세요.
감탄에서 매주 하는 R&D수업(오답을 학생들끼리 서로 가르쳐주며 푸는 수업)도 정말 좋았습니다. 마음같아서는 학교들마다 가서 성적 올리고 싶으면 감탄오라고 직접 홍보하고싶어요ㅜㅜ 그만큼 감탄학원에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고, 아직 학생이신 분들도 저처럼 감탄 다니면서 성적 꼭 올리셨으면 좋겠어요.
끝으로, 어리고 철없던(아직도 어리고 철없긴하지만..ㅎㅎ) 저를 이끌어주시고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한민쌤! 매번 감사하다고 인사하고 싶었지만 오글거려서 이렇게 수기에라도 적어봅니다.. 힘든 일 있을 때마다 찾아와도 된다는 그 말이 정말 위로가 됐어요.
나중에 쌤 결혼하면 축가 불러드릴게요 ㅋㅋㅋㅋㅋ 감탄 흥해라!!!